기사상세페이지

부계중, 자신감 UP! 만족도 UP! 진로 Job 여행

기사입력 2024.01.06 10: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3학년도 2학기 교과연계 진로탐색주간 실시

    12.png

     

    부계중학교(교장 전미정)는 지난 12월 22일(금)부터 29일(금)까지 2023학년도 2학기 진로탐색주간을 맞이해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생애 설계 지원 및 합리적인 진로의사 결정 능력 함양을 위한 다양한 진로행사를 실시했다.

     

    12월 22일(금) 진행된 ‘Let’S MOVE 진로캠프’에서 ▲개성 명패 만들기, ▲릴레이 초상화 그리기, ▲긍정의 패러다임, ▲나만의 성공 스토리 등을 통해 실패는 성공의 필수 경험일 수도 있다는 인식의 전환을 통해 긍정적인 자아상을 형성하고, ‘꿈을 찾아가는 테이블 환타지아’에서는 푸드스타일리스트와의 만남을 통해 유럽의 퓨전요리를 체험해보고 특정 직업의 전망을 살펴보았다.

     

    이어서 ‘유형검사를 통한 나 바로 알기’를 주제로, 놀이로 배우는 자신의 강점 및 내가 가장 흥미롭고 잘 할 수 있는 지능 찾기 등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진로 설계를 위한 기초 역량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의 관심 분야인 뮤지컬 탐색활동에서는 디쿤스트 대표(안무감독, 연출감독)를 강사로 초청해 뮤지컬 이론 수업 및 무언극을 통해 공연과 친해지기, 탭댄스, 뮤지컬 개사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종합예술 장르를 체험하고, ‘직업퍼즐 이벤트 및 직업퀴즈대회’에서는 다양한 직업세계의 정보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의식을 고취시키고자 하였다.

     

    또한 ‘자기주도학습’진로캠프에서 학생들은 스스로를 성장시킬 습관을 플래닝하고 스스로 묻고 답하는 학습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앞으로의 실행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특수분장사, 레진공예사, 파티플래너 등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은 학생들의 관심 분야 직업에 대한 선호도를 고려해 선정된 만큼 학생들의 호응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특히, 파티플래너 실습에서는 다가올 졸업식에 대비하여 학생들이 함께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협력해 졸업식장을 장식함으로써 협업정신과 소통공감 역량을 함양할 수 있었다.

     

    전미정 교장은 “중학생은 진로를 탐색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우리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스스로 자신의 꿈과 적성을 탐색하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진로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