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학교에서 야영해요

기사입력 2023.10.10 16: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고매초, 제2회 사제동행 교내 야영 체험학습 실시

    야영 -2.jpg


    대구고매초등학교(교장 전혁진) 4~6학년 학생들은 지난 10월 6일(금) ~ 10월 7일(토) 이틀간 사제동행 교내 야영을 체험하였다. 작년에 이어 2회째 실시한 이번 행사는 참여 인원과 프로그램 수 등에서 보다 풍성해진 형태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금요일 수업을 모두 마친 후 통학버스 대신 운동장에 모였고, 발야구 시합으로 야외 활동을 시작하였다. 

     

    야영 -1.jpg

     

    운동 후에는 장작에 불을 피워 고기 파티를 했고, 이어서 마시멜로와 소시지 구워 먹기, 불꽃놀이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실내로 옮긴 후에는 사제동행 미션 담력 체험, 속담 맞히기, 제기차기 등 게임을 하면서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보냈다. 교실에서 잠을 잔 학생들은 아침 식사를 같이 준비하고 함께 먹는 것으로 행사를 마무리지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6학년 김○○ 학생은 “저녁 시간에 친구들과 학교에 남아 여러 가지 체험을 하니 새로운 느낌이었다. 친구들과 함께 한 모든 활동이 재미있었다. 졸업하기 전에 또 이런 행사를 한다면 이번에는 우리가 담력 체험에서 귀신 역할을 해서 선생님을 놀라게 해 드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전혁진 교장은 “학생들과 교원들이 기존에 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활동들을 함께하면서 더 가까워진 것 같다. 이렇게 형성된 친밀감이 교실 안에서의 배움 활동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