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모두가 함께 행복을 키우는 꿈과 끼 한마당”

기사입력 2022.11.21 21: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고매초, 1인 1악기 및 방과후학교 발표회 실시

    [고매초]1인 1악기 및 방과후 발표회 1.jpg

     

    군위교육지원청 고매초등학교는 지난 11월 17일(목) “모두가 함께 행복을 키우는 꿈과 끼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2022학년도 1인 1악기 및 방과후학교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이 28명인 작은 학교지만, 1년 동안 열심히 준비하고 익힌 특기와 재능으로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여 학부모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유치원생들의 첫인사로 시작된 이번 발표회는 우쿨렐레, 피아노, 댄스, 민속무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교원들의 특별 연주도 더해져 무대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방과후학교 미술과 로봇과학 시간에 만든 작품 전시회도 겸하여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고매초]1인 1악기 및 방과후 발표회 2.jpg


    병설유치원에서도 율동 무대를 준비하여 많은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발표회 사회를 맡았던 6학년 학생은 “발표회 연습을 하는 과정도 힘들었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사회자 역할을 맡은 것도 큰 부담이었다. 하지만 연습할 때보다 오늘 더 잘 돼서 뿌듯하다. 코로나19로 인해 몇 년간 부모님 초청도 못 했었는데, 오랜만에 부모님 앞에서 춤도 추고 악기 연주도 하니 더 힘이 났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장은 “하나의 목표를 위해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함께 노력하는 값진 경험이 된 것 같다. 1년간 열심히 준비하고 오늘을 마음껏 즐긴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며, 지금과 같이 다양한 꿈과 끼를 키워 앞으로 더 큰 무대의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