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위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영재체험학습 실시

기사입력 2022.10.18 17: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영재체험2.jpg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송경란)은 지난 10월 15일(토) 군위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구시립미술관, 경산 남부미래교육관에서 「상상과 융합체험으로 미래를 만나요」라는 주제로 1일 영재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코로나-19 감염병을 극복하고 오랜만에 이루어진 외부 체험활동으로 학생과 인솔 교사 등 40명이 참가하였으며 미술관 관람과 미술체험, 남부미래교육관 수학체험을 하였다.

     

    군위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초등수학, 초등과학, 중등과학 3개 학급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과목의 특수성과 다른 과목 간의 경계를 없앤 융합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시켜 미래 인재를 키우기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체험활동에 참가한 중등과학반 1학년 신모 학생은 “ 수학체험관에서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자기도 모르게 빠져들어 시간 가는 줄 몰랐다며 다음 기회가 있다면 다시 참가하고 싶다”며 소감을 말했고, 초등수학 4학년 김모 학생은 “ 미술관에서 세계적인 조형예술가 다니엘 뷔렌을 만났고 각각의 도형이 예술작품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고 재미 있었다” 라는 소감을 말했다.

     

    정수권 군위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장은 "상상과 융합체험으로 우리 영재반 학생들이 각자의 재능과 창의성이 더욱 발현되어 앞으로 미래 인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또한 코로나-19 감염병을 극복하고 이루어진 이번 행사가 앞으로도 계속 무탈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