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위중학교, 학생회 첫 발을 떼다.

기사입력 2022.04.20 10: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코로나를 극복한 그들의 첫걸음

    [군위중]군위중학교 학생회.jpg

     

    군위중학교(교장 최재관) 학생회는 지난 4월 15일 제1회 학생회의를 개최하였다. 제1회 군위중학교 학생회의에서는 온라인선거를 통해 구성된 학생회장과 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는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되었으며, 바람직한 교복 착용 생활화 방안과 학생 건의사항 수합, 학생회 임원 공약 실천 방안이라는 안건을 가지고 심도 있는 회의가 진행되었다.

     

     올해 군위중학교는 학생회장단 선거를 앞두고 갑작스럽게 원격수업이 결정되면서 회장단 후보들의 선거운동뿐만 아니라 학생회 구성을 위한 다양한 과정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선거 일정을 탄력적으로 조정하였고, 출마한 후보들 역시 변경된 일정에 맞춰 열정적으로 선거운동에 임하였다.

     

    촉박한 일정 속에서도 후보들은 등교시간과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고 4인 이하로 선거운동에 임했으며,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자신들의 공약을 자신 있게 이야기하였다. 최종적으로 4월 1일 금요일 온라인선거를 통해 학생회장과 부회장이 선출되었고, 이후 각 부서 부장들도 대의원회 임원들의 투표를 통해 선출하였다.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고 구성된 학생회인 만큼 제1회 학생회의에서 보여준 학생회 임원들의 열정은 그 어느 해보다도 뜨거웠으며, 학교와 학생을 위한 다양한 의미 있는 의견들이 제시되었다.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위축되었던 학생 자치활동이 2022학년도 군위중학교 학생회에 의하여 다시 활발해지기를 기대해본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