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위교육지원청, 군위놀이중심교육나눔공동체 역량 강화 연수회

기사입력 2020.11.12 21: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진1..JPG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은 11월 12일(목) 관내 군위놀이중심교육나눔공동체 회원인 유치원교사를 대상으로 우리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2020학년도 군위놀이중심교육나눔공동체 역량 강화 하반기 연수회'를 열었다.

     

     이번 연수회는 영천포은초등학교 병설유치원 박명희 수석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놀이중심교육과정을 통해 개정누리과정을 이해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박명희 수석교사는 놀이를 통한 배움과 가치를 실현하는 교사, 놀이 지원자로서의 교사, 협력자로서의 교사 등 교사의 역할에 대해 강조하였다. 또한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중요성과 교육과정 운영의 실제 사례 및 방법 등에 대해 사례를 공유하고 토의하며 수업 고민들을 나누고 해결해 가는 과정 속에서 교사의 역량을 성장시키는 시간이 되었다.

     

     연수회에 참석한 송원초병설유치원 교사 김은진은 '유아의 놀이를 교사가 지원하고 협력하는 방법과 방향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연수를 통해서 놀이중심 수업을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군위교육지원청 김장미 교육장은'유아들의 소리에 귀기울여 유아를 존중하고, 놀이를 즐기면서 다양한 경험 속에서 배움이 일어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교사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놀이수업을 통해 개정누리과정이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교사들이 전문성 신장을 위한 노력이 계속되어야 할 것이다.'고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